교육/환경
멘토링&강연 교육기부 봉사단, ‘청소년 언어예술 창의 학생상’시상식 개최
기사입력: 2021/10/14 [15:53]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멘토링&강연 교육기부 봉사단, 청소년 언어예술 창의 학생상 시상식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멘토링&강연 교육기부 봉사단(단장 윤종환, 이하 멘봉단)은 지난 13일 ‘청소년 언어예술 창의 학생상 시상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과 공동으로 주최한 2021 헤르멘티(Hermentee) 프로그램에 참가한 전국 100명의 청소년 중 지난 3개월동안 대학생 멘토 100명과 ▲영화, 문학, 애니메이션을 통한 정신분석학 교양 교육 ▲자아분석 보고서 작성 및 발표 ▲자신의 고유한 언어로 ‘상처’의 의미 재구성하기 ▲언어예술 작품 만들기 등을 수행한 후 우수한 결과를 낸 청소년을 위해 마련됐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및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온라인으로 실시한 이번 시상식에서는 7명의 학생이 그 영예를 안았다.


또한, 이들 청소년의 멘토를 맡은 대학생 7명에게는 우수 멘토상이 수여됐다.


청소년-대학생이 서로 배우며 성장할 수 있는 교육 생태계 혁신을 위해 멘토-멘티 간 협업을 권장한 결과다.


우수 청소년으로 선정된 서민아(효명고) 학생은 “이번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과거의 상처를 직면하는 것은 얼마간 힘들었지만, 잊고만 살았던 과거의 ‘나’에게도 다양한 감정의 스펙트럼이 있었다는 것을 발견했다”며 “과거의 나와 적극 소통하며 자기 상처에 새로운 언어를 부여함으로써 답답한 몸 한 구석이 변하는 느낌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우수 청소년으로 선정된 배규나(남해해성고) 학생은 “바쁜 일상과 학업 때문에 외면하고 있었던 과거의 상처를 다른 시각으로 볼 수 있었다”며 “기억을 왜곡하거나 회피하기보다는 새로운 언어 창작을 통해 상처의 기억과 함께 사는 법을 건강한 방식으로 고민하게 됐다”고 수상소감을 덧붙였다.


멘토링&강연 교육기부 봉사단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과의 협력을 통해 기존 교육기부 시스템에는 없던 방식의 창작멘토링을 도입한 것이다”며 “10·20대의 우울이 중대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만큼 프로그램을 보완해가며 꾸준히 청소년들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청소년 언어예술 창의학생상’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언어예술 창의 학생 부문


조아란(진위고), 문도희(와부고), 배규나(남해해성고), 서민아(효명고), 언양고(이지연), 박연우(충남외고), 이도연(심석고)


◇ 우수 멘토 부문


이효은(연세대), 김우재(서울시립대), 이수정(한국외대), 엄태희(인천대), 이도연(성균관대), 주선민(고려대), 조문선(서울시립대)

 
아래는 위의 글를 구글번역이 번역한 영문의〈전문〉이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멘토링&강연 교육기부 봉사단,멘봉단,청소년 언어예술 창의학생상,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