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 옹진군 드림스타트, 비대면 화상 체육활동 프로그램 진행
전문 강사로부터 유산소.근력 운동, 유도.주짓수 기본 동작 등 배워
기사입력: 2020/09/16 [13:45]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옹진군 드림스타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외 활동이 줄어든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비만 예방과 스트레스 해소를 돕기 위해 비대면 화상 체육 프로그램(집에서 하는 즐거운 운동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비대면 집에서 하는 즐거운 운동교실은 실시간 화상 플랫폼인 줌(ZOOM)을 활용해 아동들이 주 3회씩 전문 강사(3명)로부터 유산소.근력 운동, 유도.주짓수 기본 동작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처음 비대면 수업에 참여한 아동들은 새로운 방식의 수업에 처음엔 긴장한 모습을 보였으나 곧 적응했으며, 화면을 통해 강사와 타 지역 아동들과 소통하며 즐겁게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옹진군 관계자는 “ 코로나 위기 속에 계획되었던 드림스타트 서비스 상당수가 취소된 가운데 이번 사업을 통해 아동들의 안전과 체력 증진 및 정서적 안정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효과를 기대한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서 예체능 학원, 여가 시설이 부족한 도서 지역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대안으로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발굴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 옹진군,옹진군 드림스타트, 비대면 화상 체육활동 프로그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