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가족공원, 내달 1일부터 새 수목장 ‘바람정원’운영
1천 500명 안치 규모, 친환경 장사시설 조성 및 유가족 맞춤형 수요 대응
기사입력: 2020/08/14 [15:49]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가족공원에 새롭게 조성된 수목장이 운영을 시작한다.

 

인천시가 인천가족공원의 두 번째 수목장인 ‘바람정원’이 모든 운영 준비를 마치고 9월 1일부터 이용 신청을 받는다.

 

인천시는 자연친화 및 국토의 효율적 이용에 적합한 장사시설 조성 및 시민의 수요 충족과 선택권을 보장하고, 이를 통해 장사문화 선진화와 인천가족공원의 도시공원화를 위해 신규 수목장 운영을 준비해 왔다.

 

수목장은 나무 아래에 화장한 유골을 묻어 안치하는 자연장의 한 형태로 자연회귀의 순리를 따르는 친환경적인 장례방법이라는 점에서 선호도가 높다.

 

2015년 2월 개장한 첫 번째 수목장 ‘솔향기(71그루, 557명)’가 2017년 만장된 이후 3년 만에 추가로 운영하는 인천가족공원 수목장은  땀을 식혀주고 온기를 불어다주는 바람처럼 고인에게 위로와 휴식을 가져다준다는 뜻으로 이름을 ‘바람정원 수목장’이라고 붙였다.

 

인천가족공원 조성사업 2단계에 조성한 섬잣나무 197그루, 약 1,500명을 안치할 수 있는 규모다.

 

‘바람정원 수목장’의 안치 조건은 타 봉안시설과 동일하며 이용요금은 130만원(30년)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 노인정책과 또는 인천시설공단 가족공원사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인천가족공원은 자연친화적이고 가족 지향적인 공원 조성과 유가족 맞춤형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7월 개장한 별빛당(봉안시설) 외에도 잔디장 및 가족정원장 등 다양한 자연장 시설을 지속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유용수 시 노인정책과장은 “지난 4년간 정성들여 키운 나무가 돌아가신 분들의 편안한 안식처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인천가족공원을 편안하게 찾아와 추모와 휴식을 함께 할 수 있는 곳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 인천가족공원,수목장 바람정원,친환경 장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