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인천시의회, 제5기 의정발전자문위원단 위촉
전문가 자문 통해 시민여론 의정활동에 상시적으로 반영
기사입력: 2020/08/06 [13:45]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의회(의장 신은호)가  6일,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가 의견수렴과 시민소통을 위해 제5기 인천광역시의회 의정발전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자문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의정발전자문위원회는 ‘인천광역시의회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설치.운영 조례’에 의하여 학계, 산업계 및 시민단체 등 전문가 35명으로 구성돼 제8대 후반기 의회와 함께 2년의 임기동안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대한 연구조사, 정책자료 제공 및 대안 개발, 의정활동에 대한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자문위원 30명, 시의회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8대 의회 전반기 의정활동 성과와 제5기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운영계획이 보고됐고, 신은호 의장 주재로 의정활동 전반에 대한 심도있는 토의가 진행됐다.

 

신은호 인천시의회의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변화된 일상으로 시민들께서 경제적 어려움과 불편을 겪고 계시는 가운데 최근 집중호우로 전국적으로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며 “자문위원님들께서 시민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사회를 발전시킬 수 있는 정책대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전달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의회,신은호 의장,의정발전자문위원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