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부평구문화재단, ‘지하×실험가게 프로젝트’ 청년 참여자 모집
부평지하상가 모두몰,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과 협력 추진
기사입력: 2020/08/05 [13:16]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부평구문화재단이 지역에서 자신만의 문화 브랜드를 창출하고 싶은 청년을 대상으로 오는 8월 17일까지 부평구 문화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지하×실험가게 프로젝트’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지하×실험가게 프로젝트’는 서브컬처 분야에서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예술인 및 청년들의 콘텐츠를 상품화하고, 이를 온.오프라인 공간에서 선보이는 사업이다..
 
이 프로젝트는 실험적인 문화 상업을 도모하고 지역의 문화가 상생하는 관계 속에서 인적.물적 자원이 동반 성장하는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며 총 4인(팀)을 선정하여 청년들의 문화 콘텐츠를 상품화 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운영비를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한다.

 

온.오프라인 매장 개설은 본 프로젝트와 협력관계를 맺은 부평지하상가 모두몰과 ㈜마플코퍼레이션(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이 함께한다.

 

의류매장이 대부분인 부평지하상가에 문화콘텐츠로 구성된 팝업 스토어를 열어 변화를 시도하며, 새로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크리에이터들의 굿즈샵으로 알려진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에서 상품 제작과 판매, 홍보 전반을 협업하며 코로나-19 시대의 비대면 구매에 최적화된 환경으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번 사업으로 지역 예술인과 청년들이 이끄는 문화를 토대로 문화 비즈니스를 제시하며, 사회·경제적 가치 창출을 실현하는 지속 가능한 문화도시 기반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접수기간은 8월 3일부터 17일까지 이며, 신청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고 보다 자세한 내용은 부평구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평구문화재단, 지하×실험가게 프로젝트 청년 참여자,부평구 문화도시 사업,부평지하상가, 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