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계양구, 보건소 제증명 발급업무 재개 및 불법광고물 부착방지시설 설치
기사입력: 2020/08/03 [14:45]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계양구가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차단에 집중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중단했던 보건소 제증명 발급업무를 3일부터 부분적으로 재개했다.

 

다만, 코로나19 지역사회 유입을 예방하기 위해 주소지 또는 근무지가 계양구인 민원을 대상으로 하며, 발급 가능한 제증명서는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 건강진단서, 외국인결핵진단서이다.

 

계양구 관계자는 “제증명 발급업무를 재개함으로써 구민의 편의를 도모하고,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구민 모두 안전하게 보건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계양구가 도로의 가로등, 교통신호기 등 도시시설물에 부착되어 도시미관을 해치는 각종 불법광고물(벽보, 전단지) 부착을 차단하기 위한 부착방지시설을 추가 설치한다.

 

2017년부터 순차적으로 불법광고물 부착방지시설을 설치하여 불법전단지 등을 차단하고 있으며, 주민들의 부착방지시설 추가 설치 요청에 따라 올해는 계양구 계산새로(계산여고 앞 사거리~계산동 이학갈비 앞 오거리) 양방향의 가로등, 교통신호기, 표지판 등 180여 개소에 설치할 계획이다.

 

계양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불법광고물 부착방지시설을 적극 도입하여 계양구의 불법광고물 부착을 차단하고, 도로 시설물 표면의 청테이프 잔여물 등 이물질을 제거하여 깨끗한 도시경관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양구,계양구 보건소 제증명 발급업무, 불법광고물 부착방지시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