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계양구, 민방위교육 전자통지 실시
기사입력: 2020/07/31 [13:15]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계양구가 민방위 교육훈련 전자통지.출결시스템을 도입하고 민방위교육 전자통지를 실시한다.

 

전자통지란 종이통지서 대신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대원들에게 민방위교육 통지서를 발송하는 것으로 민방위대원은 본인인증을 거쳐 통지서 수령 및 교육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실시하는 교육에 대한 전자통지서는 8월 3일부터 발송되며, 교육대상은 민방위 대장과 1~4년 차를 포함한 모든 민방위 대원이며 상반기에 사이버교육을 이수한 경우에는 제외된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집합교육과 비상소집은 사이버교육으로 대체하여 진행하며,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계양구청 홈페이지 배너나 인터넷 포털에서 스마트민방위교육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본인인증을 거쳐 교육을 받으면 된다.

 

계양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민방위 교육 통지서 대면 교부를 자제하라는 지침에 따라 전자통지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양구, 민방위교육 전자통지,스마트민방위교육,민방위 사이버교육,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