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부천시, 저소득 주민 부동산 중개보수 최대 30만원 지원
2020년 1월 1일 거래분부터 지원
기사입력: 2020/07/31 [11:40]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문광수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문광수 기자) 부천시가 저소득 주민의 가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올해부터 부동산 중개보수 지원사업을 추진해 최대 3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가 1억 원 이하의 주택을 매매하거나 전.월세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면서 발생한 부동산 중개보수이며 월세는 보증금+(월세×100)으로 환산해 적용된다.

 

전액 도비로 지원되며, 2020년 1월 1일 거래분부터 적용된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부동산 중개보수 청구서, 매매(임대차)계약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주민등록등본,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중개보수 영수증과 통장 사본을 지참해 부동산과로 방문하면 된다.

 

이후 경기도에서 매월 말 신청서류를 일괄 취합한 후 적합 여부를 검토하고, 다음 달 10일까지 신청인의 계좌로 지원금을 송금하게 된다.

 

이오찬 부동산과장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저소득층을 위한 실질적 지원이 보다 다양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정책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저소득층에게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부동산과로 문의하면 된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천시,부동산 중개보수 지원사업,부동산 중개보수 지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