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부천시, 공직사회 하계휴가 분산 운영
하계휴가 운영 가이드 안내, 휴가기간 방역 수칙 준수 강조
기사입력: 2020/07/29 [14:06]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부천시가 행정안전부 하계휴가 분산 운영 지침에 따라 코로나19 전국적 확산 방지와 내수경기 활성화 지원을 위해 휴가 시기를 분산해 운영한다.

 

이는 상반기 코로나19로 인한 직원들의 누적된 피로회복과 재충전을 위해 운영하는 하계휴가가 성수기에 집중돼 코로나19 전국적 확산 위험이 높아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특히, 부천시는 전 직원 대상으로 ‘하계휴가 운영 가이드’를 마련해 휴가 사용을 독려했다.

 

전 직원은 가이드에 따라 휴가 기간 중 마스크 상시 착용, 다른 사람과 적정거리(2m, 최소 1m 이상) 두기, 고위험시설 방문 금지, 코로나19 증상 발현 시 즉시 여행 중단 및 코로나19 검사 실시,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지침(3판, 2020. 7. 3.)에 따른 방역 수칙 등을 준수해야 한다.

 

부천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진정되지 않은 상황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직원의 피로감을 하계 휴가철을 통해 해소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하계휴가 분산 운영 및 휴가 기간 방역 수칙의 철저한 준수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기여할 것이다”며 “직원의 충분한 휴식을 통해 장기화가 예상되는 코로나19 재난 상황에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천시,행정안전부, 하계휴가 분산 운영,하계휴가 운영 가이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