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중부해경, 불법 외국어선 단속역량 경연대회 개최
종합전술 노하우 공유 및 단속역량 극대화를 통한 해양주권 수호
기사입력: 2020/07/23 [16:01]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이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인천시 서구 경인아라뱃길 아라인천여객터미널 앞 해상에서 ‘불법 외국어선 단속역량 현장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중부지방해양경찰청 관내 서해5도특별경비단과 인천.평택.태안 3개 해경서의 21개 팀에서 선발된 최강의 해상특수기동대 7개 팀 총 63명(1팀, 9명)이 경연에 참가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참가 팀별 선의의 경쟁을 통해 불법 조업 외국어선에 대한 단속역량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서해북방한계선(NLL)을 접하고 있는 중부지방해양경찰청 특색에 맞춰 훈련을 진행하여 갈수록 지능화되는 불법조업 외국어선에 대한 강력한 대처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우선 경연날인 24일 오전에는 서해5도특별경비단 대강당에서 각 팀별 특성화 사례 및 새로운 대응전술 발표와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분야에 대한 육상 기본평가를 실시한다.

 

이후 오후 2시부터는 경인아라뱃길 아라인천여객터미널 앞 해상에서 고속단정을 이용하여 불법외국어선 단속 매뉴얼에 따라 각 팀별로

 

도주 불법외국어선(모의선)에 대한 추적.정선, 사격, 등선.제압, 인명구조, 증거자료 채증, 나포로 이어지는 종합전술을 평가할 예정이다.

 

한편, 단정운용 및 종합전술을 경합하여 선발된 최우수 2개 팀은 9월에 개최 예정인 해양경찰청 주관 전국 불법 외국어선 단속역량 경연대회에 출전할 기회를 얻게 된다.
 
오윤용 중부해경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하반기 성어기를 대비 단속역량을 점검하고, 해상특수기동대의 팀워크를 향상시켜 우리해역에서 외국어선의 불법조업을 근절하여 해양주권 수호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중부해경청, 불법 외국어선 단속역량 경연대회,서해5도특별경비단, 해상특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