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인천 중구, 2019년도 살림살이 알기 쉽게 공개
‘알기 쉽게 풀어 쓴 우리 구 살림살이’ 제작.고시
기사입력: 2020/07/13 [13:48]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 중구가 지난해 재정운영 성과를 주민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쓴 ‘알기 쉽게 풀어 쓴 우리 구 살림살이’를 제작.고시했다.

 

‘알기 쉽게 풀어 쓴 우리 구 살림살이’는 과도한 정보량과 복잡한 구성으로 주민이 이해하기 어려웠던 기존 결산서의 핵심내용을 알기 쉽게 요약하고 어려운 회계용어를 쉬운 용어로 바꿔 설명하여 결산에 대한 주민의 이해를 돕고자 제작했다.

 

주요내용은 중구 소개(일반현황, 회계현황), 예산결산(세입세출현황, 순세계잉여금, 세입.세출.기금 결산), 재무결산(자산, 부채, 비용, 수익)으로 구성했다.

 

결산서의 핵심 내용을 그래프, 그림 등으로 시각적으로 알기 쉽게 표현하여 회계정보에 익숙하지 않은 주민에게도 재정운영 성과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인성 구청장은 “우리 구 살림살이’가 주민들의 결산내용에 대한 이해를 도와 구민들이 구정에 더욱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투명하고 건전한 재정운영을 통해 주민이 신뢰하는 중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중구 홈페이지의 행정정보-행정자료-결산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 중구,중구청,홍인성 구청장, 재정운영 성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