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부천시, 희망일자리 ‘희망부천4500’ 참여자 모집
7월 13일부터 7월 20일까지 접수
기사입력: 2020/07/10 [13:37]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부천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일자리사업 ‘희망부천4500’ 참여자 4,500명을 오는 13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간 모집한다.

 

‘희망부천4500’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 속에서 취약계층 등에게 공공일자리를 제공하여 생계를 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력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이다.

 

모집 분야는 생활 방역 지원, 청년 지원, 재해예방, 공공 휴식공간 개선, 공공업무 긴급지원 등 5개이며 참여자는 각 분야 사업부서에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간 배치된다.

 

신청 대상은 사업 개시일 현재 만 18세 이상인 근로 능력이 있는 자로, 지역경제 침체로 생계 지원이 필요한 부천시민이다.

 

관심 있는 시민은 신분증과 도장을 지참해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워크넷 홈페이지에 신청서 등을 첨부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 기간에는 부천시 홈페이지 내 온라인 신청경로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어 쉽게 접속할 수 있다.

 

사업 참여자에게는 시급 8,590원과 주.연차수당, 4대 보험가입이 지원되며 근로시간은 65세 미만은 주 20~30시간, 65세 이상은 주 15시간이다. 

 

부천시는 신청자의 자격 심사를 거쳐 오는 8월 초 참여자를 확정해 시 홈페이지에 게시할 계획이다.

 

또한, 대상자에게 부천시 및 관련 기관의 채용박람회, 취업 알선 등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여 개인에 역량에 적합한 민간 일자리를 연결해 줄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일반공고나 공공일자리사업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부천시 콜센터나 일자리정책과 일자리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천시, 희망일자리사업,희망부천4500,공공일자리사업,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