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시, 매월 둘째주 금요일 ‘방역의 날’ 지정 방역 활동 자원봉사 지속 실시
기사입력: 2020/07/10 [13:33]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가 클린 방역 자원봉사단을 구성해 이번 7월부터 매달 둘째주 금요일을 ‘방역의 날’로 지정, 지역 방역 활동 자원봉사를 지속 실시한다.

 

방역 활동은 2009년 취약계층 집수리 수혜가구 419개소를 대상으로 10개 군.구 자원봉사센터와 합동으로 실시하여 감염병 예방 및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이 기대된다.

 

첫 번째 방역의 날인 10일에는 100명의 자원봉사자가 군.구별 2인 1조 5개팀이 집수리 가구의 집안 내부 소독을 꼼꼼히 진행했으며, 매 월 둘째주 금요일에 지속한다. 

 

클린 방역 자원봉사단은 앞으로 소상공인, 아동센터 등 방역에 취약한 대상지를 찾아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소규모 시설을 통한 모임에서 확산되고 있는 감염병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생활 속 거리두기 등의 철저한 생활 방역활동 홍보 캠페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인천시 자원봉사자들은 재래시장, 경로당, 공원, 놀이터, 버스정류장 등 코로나19 사전 차단을 위한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방역활동을 추진하는 등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한 활동을 추진한 바 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 클린 방역 자원봉사단,방역의 날, 방역 활동 자원봉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