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시보조기기센터, 장애인 위한 정보통신보조기기 임대보급사업 실시
기사입력: 2020/07/07 [15:02]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노틀담복지관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가 장애인을 위한 정보통신보조기기 임대보급 사업에 선정되어 오는 7월부터 인천시 내 장애인들에게 혜택이 돌아간다.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에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한‘2020 정보통신보조기기 임대보급사업’공모에 선정됐으며, 인천지역 장애인들의 정보접근성 보장 및 사회적 소통을 위하여 300만원 이상의 고가 정보통신보조기기를 필요한 장애인에게 임대하는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정보통신보조기기 임대 품목은 시각장애 유형의 점자정보단말기, 독서확대기, 화면낭독 S/W, 점자학습기 등 9종과 지체.뇌병변장애 유형의 특수마우스 3종으로 총 12종 22개 품목이다.

 

인천시 거주자 중 정보통신보조기기를 원하는 장애인은 오는 7월부터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로 임대신청이 가능하며, 보증금(해당 기기 가격의 3%) 납부 후 최대 1년까지 무료로 임대가 가능하다.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 관계자는 체계적인 기준과 임대절차에 따라 꼭 필요한 사람에게 잘 활용될 수 있도록 임대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노틀담복지관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임대보급사업, 점자정보단말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