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aT, SF9과 함께 온라인 K컬처 페스티벌 연계 식품마케팅 추진
기사입력: 2020/07/07 [14:55]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지난 6월에 열린 온라인 K컬처 페스티벌‘케이콘택트 2020 서머(CJ ENM 주최)’연계 마케팅 추진해 전 세계 팬들의 인기를 끌은 한류 아이돌그룹 SF9.(사진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해양수산부, 농림축산식품부와 공동으로, 지난 6월에 열린 온라인 K컬처 페스티벌 ‘케이콘택트 2020 서머(CJ ENM 주최)’연계 마케팅을 추진해 전 세계 팬들의 인기를 끌었다.

 

aT는 이번 페스티벌에서 한류 아이돌그룹 SF9, 방송인 알베르토와 함께 한국의 대표 농수산식품인 김치, 버섯, 인삼, 굴, 전복 등과 어울리는 레시피를 소개하고, 함께 맛보는 영상을 유튜브 등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송출했다.

 

SF9 멤버들은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버섯이 들어간 라면요리, 떡볶이, 참치미역샐러드, 전복버터구이 등을 선보여 92개국 시청자, 누적 조회 수 160만을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레시피 정보와 함께 미주, 동남아 등 현지의 온·오프라인 구매처 SNS 공유 이벤트를 실시하여, 단순 홍보를 넘어 실제 소비로 이어지도록 했다.

 

페스티벌 시청자들은 “영상을 보면서 한국 음식 만들기에 도전해봐야겠다”, “영상에 나온 제품의 판매처 정보를 함께 알려줘서 바로 구매하기 좋았다”며,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

 

한편, ‘케이콘택트 2020 서머’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대형 한류 오프라인 공연을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지난 6월 20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유튜브 등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개최됐다.

 

이번 페스티벌은 전 세계 150개 지역에서 405만명이 함께 즐겨 K컬처의 위상을 높였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코로나 확산으로 무관중.비접촉 공연, 비대면마케팅, 비대면구매 확산 등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며, “변화된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마케팅으로 한국 농수산식품의 수출 확대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해양수산부, 농림축산식품부,아이돌그룹 SF9,케이콘택트 202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