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부평구, 주민자치회 온라인 시민교육 한시적 확대 운영
기사입력: 2020/07/07 [14:49]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부평구가 오는 31일까지 주민자치회 시범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0년 주민자치회 온라인 시민교육’을 한시적 확대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인천시민사이버교육센터에서 수강할 수 있는 주민자치 온라인 교육으로, 부평2.3.6동과 산곡3동, 갈산1동, 부개3동이 주민자치회 시범동이다.

 

부평구는 기존까지 온라인 교육으로 최대 3시간을 인정했다.

 

그러나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공공부문 집합교육 제한이 지속됨에 따라 7월 한 달간 한시적으로 주민자치회 위원이 되기 위한 필수교육시간 6시간을 온라인 교육으로도 모두 인정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교육시간을 충족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공개 추첨을 통해 주민자치회 위원 참여자격을 부여한다는 계획이다.

 

주민자치회 위원은 온라인 교육을 마친 주민이 수료증과 주민자치회 위원 신청서를 관할 동에 제출하면, 교육수료자 중 동별 공개추첨을 거쳐 구청장이 최종 위촉하는 현태로 진행된다.

 

온라인 시민교육은 주민자치회 시범사업의 이해와 타 지역 우수사례 교육 등 총 8차시 6시간 강의로 구성돼 있으며, 1일 수강 횟수를 2개 차시로 제한한다.

 

차준택 구청장은 “지방자치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일상의 생활의제에 주민이 직접 참여해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주체가 돼야 한다”며 “주민자치회가 주민자치의 핵심 대표기구인 만큼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구민들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평구,차준택 구청장, 주민자치회, 온라인 시민교육,지방자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