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사람
인천본부세관, ‘6월의 인천세관인’ 이명훈 관세행정관 선정.포상
안산세관에 ‘기업지원 종합 홍보관’을 개관해 중소기업 맞춤형 수출 지원
기사입력: 2020/06/26 [16:14]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본부세관은 26일, 안산세관 이명훈 관세행정관을 ‘6월의 인천세관인’으로 선정해 시상했다.

 

이명훈 관세행정관은 안산세관에 기업지원 종합 홍보관을 개관해 정보력이 약한 중소기업에게 관내 36개 기관에서 수행중인 수출지원 67개 사업 정보를 모아 세관 방문 업체에 제공하고, 인터넷을 통한 홍보도 함께 실시하여 관내 중소 영세기업의 수출 업무를 지원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업무 분야별 유공자로는 인천항 물류 특성을 반영해 보세창고 특허심사기준을 개편하고 특허심사기준 가이드북을 제작.배포한 김남현 관세행정관을 일반통관 분야 유공자로 선정했다,

 

휴대품통관 분야 유공자에는 보이스피싱용 중계기 2점을 적발하고 분석기법을 공유하여 4대 추가 적발에 기여한 이형우 관세행정관을 선정했다.

 

특수통관행정 분야 유공자에는 취약시간대 특송화물을 정밀 검사하여 ‘파우더 위장’ 필로폰 1kg 등 마약류 총 7kg을 적발한 이융우 관세행정관을 선정했다.

 

심사행정 분야 유공자에는 자유무역협정(FTA) 사후적용 신청 건을 집중 처리하여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한 업체들에게 57억원을 신속 환급한 이정현 관세행정관을 선정했다.

 

적극행정 분야 유공자에는 여행자 대폭 감소로 어려움에 처한 기내식 보세공장에서 국내 업체에 납품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기업 지원 41개 과제를 정해 추진한 서재홍 관세행정관을 적극행정 분야 유공자로 선정해 시상했다.

 

김윤식 세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 대해서는 총력 지원하고 또한 국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역할에도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며 수상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본부세관, 6월의 인천세관인,이명훈 관세행정관,안산세관,기업지원 종합 홍보관,중소기업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