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계양서, 학교폭력 예방 웹툰 공모전 시상식 개최
기사입력: 2020/06/26 [15:26]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계양경찰서는 코로나 19로 인해 등교하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3월 16일부터 5월 31일까지 초.중.고교생 대상으로 ‘집에서 놀면 뭐하니?’ 학교폭력 예방 웹툰 공모전을 개최했다.

 

총 37점이 응모되어 경찰서 직원과 학생 등을 상대로 투표를 실시해 그 중 엄선된 8점을 선정, 지난 25일 경찰서장상.인천시교육감상.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상과 상품을 수여했다.
 
입선작에는 학교폭력 피해의 고통을 보드게임에 응용하여 그린 김예빈(양촌중 3년)의 작품을 비롯해 오근서(청량중 2년), 정예리(금융고 3년), 신은지(계산여중 1년), 김수민(부평여중 1년), 옥윤지(계산여고 1년), 이예림(계수중 1년), 이은서(북인천중 3년)학생의 작품이 이름을 올렸다.

 

계양경찰서에서는 입선된 작품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각 학교에 배포, 학생들이 스스로 제작한 웹툰을 보고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과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입선한 학생들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뜻깊은 시간이 되었고, 표창과 부상까지 받게 되어 너무 기쁘다는 반응이었다.

 

이종무 서장은 학생들의 웹툰 수준에 놀라움을 보이면서, “학생들 눈높이에 맞는 입선 작품을 적극 활용하여, 학교 폭력예방 활동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계양경찰서,인천경찰,계양서, 학교폭력 예방 웹툰 공모전,학교폭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