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 서구, 치매안심마을 2개 동 지정. 운영
기사입력: 2020/06/26 [14:58]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 서구 치매안심센터에서는 불로대곡동과 오류왕길동을 치매안심마을로 지정하고 지난 24일과 25일 1차 운영위원회를 열었다.
 
이번 2020년 치매안심마을은 수요조사 과정을 거쳐 참여 신청을 받은 후 최종 2개 동을 선정해 운영하게 됐다.

 

치매안심마을은 지역사회 주민들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긍정적 인식을 갖고, 치매환자와 가족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 환경을 만들기 위한 사업이다.

 

이날 각 동의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한 10명이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으로 위촉됐으며, 치매안심마을 운영 활성화를 위해 지역의 특성 반영 및 내실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향후, 서구는 치매안심마을 선포식, 치매안심기관 지정 및 행복리더 양성교육 등의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주민을 대상으로 한 홍보 및 캠페인도 진행할 계획이다.

 

서구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환자들이 고립되지 않고 마을 안에서 안전하게 일상생활을 할 수 있고, 치매가 없는 사람들도 환자를 존중하고 함께 생활할 수 있는 ‘치매안심마을’을 만들기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 서구,서구청,서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마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