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중구, 어린이집 자동전자출결시스템 현장 점검
기사입력: 2020/05/18 [14:00]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중구는 지난 5월 11일부터 14일까지 개편된 보육지원체계에 따라 2020년 3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자동전자출결시스템 이용에 대한 어린이집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자동전자출결시스템은 영유아의 가방에 달린 전자태그를 어린이집 현관에 설치된 전자단말기에 접촉하면 등.하원 시간을 기록하고, 이를 토대로 연장보육료와 전담교사 인건비 등을 자동적으로 계산한다.

 

이번 점검은 전자출결시스템 업체별 점유율을 고려해 무작위 추출된 어린이집 3개소를 대상으로 원아에게 태그를 지급하고 보호자에게 적절한 안내를 했는지 여부와 전자단말기가 출결인식이 편리한 위치에 고정식으로 설치되어 원활히 시스템이 작동되고 있는지 등을 확인했다.

 

또한, 감염병 관련 모든 아동 및 보육교직원의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어린이집 자체 소독 지침에 따라 매일 소독을 하고 있는지 등 방역관리사항도 같이 살폈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어린이집에 방문 전 유선으로 기본적인 사항은 사전확인하고, 현장 점검은 원내체류시간 및 교직원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점검 결과 자동전자출결시스템 및 방역관리 상태는 양호했다. 

 

중구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어린이집 유입을 막고 자동전자출결시스템이 정착되어 투명하고 안정적인 보육환경을 조성하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 중구,중구청,어린이집 자동전자출결시스템, 관련기사목록
1/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