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시 도서지역 식수난 해소...석모도.동검도에 상수도 공급
기사입력: 2020/04/03 [14:35]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도서지역(삼산면 석모도, 길상면 동검도)의 배수관 부설공사를 완료하고, 지난 3월 수질검사를 거쳐 4월부터 본격적인 맑은 물 공급에 들어간다.

 

도서지역(삼산면 석모도, 길상면 동검도)은 지난 2014년부터 2019년까지 6년간 총사업비 125억원을 투입해 상수도관 53.35km 매설을 완료했다.

 

그동안 도서지역인 삼산면 석모도와 길상면 동검도는 많은 관광객이 방문함에도 불구하고 먹는 물이 부족했으나 이번 상수도 공급으로 관광객 유치는 물론 공중위생을 향상시키고 생활환경 개선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용수 상수도사업본부강화수도사업소장은 “도서지역 식수원개발사업을 통해 도서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상수도(수돗물) 공급문제를 해결했다”며 “도서지역(1,355세대 2,523명) 식수난 해소와 관광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도서지역 식수원개발사업,삼산면 석모도, 길상면 동검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