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계양구, 어린이보호구역에 무인 교통단속장비 설치한다.
기사입력: 2020/04/03 [14:11]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계양구는 일명 “민식이법”이 지난 3월 25일 시행됨에 따라 신호와 과속위반을 단속할 수 있는 무인 교통단속용장비(CCTV)를 관내 초등학교 주변 어린보호구역 20개소 34대를 설치한다.
 
지난해 12월부터 관내 27개소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 및 현장조사를 실시.완료했으며, 2020년 2월에는 행정안전부로부터 국비 확정내시 및 사업지침이 통보됨에 따라 국.시비 15억 3천만 원을 확보했다.

 

3월에는 인천지방경찰청, 교통안전공단과 설치 대상지에 대한 현장 합동 조사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를 토대로 교통사고 위험지수 및 도로조건 등에 따라 순차적으로 설치할 계획이다.

 

계양구는 합동조사결과에 따라 1차 사업으로 당산초등학교외 5개소에 무인 교통단속용장비(CCTV) 11대를 6월까지 설치하고 속도제한 표시 및 노면도색을 병행해 정비할 예정이며, 2차 사업분 14개소 23대는 8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계양구는 11억 원을 투입해 어린이보호구역 및 노인보호구역 정비, 횡단보도 집중조명 설치,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 등 구민의 교통안전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양구,민식이법,어린보호구역,신호.과속위반,무인 교통단속용장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