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부천시, 해외 입국자 특별수송 나선다.
기사입력: 2020/03/31 [15:03]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부천시는 코로나19의 지역 확산을 막기 위해 지난 30일부터 해외에서 귀국한 입국자 중 자가 차량을 이용할 수 없는 입국자들을 위한 특별 수송에 나선다.

 

입국자들은 인천국제공항에서 검역 후 전용 공항버스에 탑승해 부천시 거점 정류장인 부천체육관으로 향한다.

 

거점 정류장에 도착한 입국자들은 즉시 부천시가 준비한 교통약자 복지 택시를 이용해 자택으로 이동한 후 자택에서 14일간 자가 격리를 실시하게 된다.

 

부천시는 오후5시 이전에 도착하는 입국자를 대상으로 보건소를 경유해 검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모든 입국자는 반드시 입국 후 3일 내 관할 보건소에 방문해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한다.

 

입국한 부천 시민은 차량 지원을 원할 시 전용 공항버스 탑승 후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콜센터로 연락하여 신청하면 된다.

 

부천시는 우선적으로 복지 택시 4대를 운행 중이며, 입국자 수요에 맞춰 복지 택시 운행을 늘려갈 계획이다.

 

부천시는 운전자가 안전하게 차량을 운행할 수 있도록 개인 방역을 위한 마스크, 방호복, 장갑 등을 지급하고 있다.

 

운행 차량은 별도 분리해 운행 시마다 소독하는 등 차량 방역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문병근 대중교통과장은 “입국자들의 동선이 일반 시민과 겹치지 않도록 분리하여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전하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시민들은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쓰기를 생활화해주시고, 대중교통 운전기사들을 위한 마스크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천시, 해외 입국자 특별수송,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부천시 거점 정류장, 관련기사목록
1/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