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인천본부세관.중소벤처기업부 합동 인천지역 수출 & 물류 중소기업 간담회 개최
건의사항 청취 및 지원 방안 논의
기사입력: 2020/03/24 [14:51]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본부세관은 지난 23일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 옴브즈만과 함께 인천지역 수출 중소기업 및 물류기업과 간담회를 개최해,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업계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 날 간담회에는 박주봉 중기 옴브즈만, 김윤식 인천본부세관장, 조종래 중기 옴브즈만지원단장을 비롯해 인천지역 수출기업, 인천항 면세점, 공항만 포워더, 관세사회 인천.공항지부, 창고업협회, 선사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중기부와 인천본부세관은 이번 간담회에서 전 세계적인 입국제한에 따라 수출지연 등 애로사항 뿐만 아니라, 원자재 수입차질, 수출지연, 중국 현지공장 가동중단에 따른 납기지연 등으로 피해를 입은 업체에 대해서는 상호 협업을 통해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먼저 인천본부세관은 ‘긴급통관지원단’을 구성해 원부자재 등 긴급화물에 대해서는 서류제출검사선별을 최소화하고 24시간 통관이 가능하도록 지원태세를 갖추고 있으며, 중소 수출입기업에 대해서는 납기 연장, 분할납부 허용, 반출기간 연장 등을 적극 지원하고, 최근 여행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면세점 업계 지원을 위해 수출인도장을 물류창고로 활용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밝혔다.

 

인천본부세관은 지난 2월 6일부터 ‘코로나19 통관애로 지원센터’를 운영해 지금까지 총 70개사 105건의 애로사항을 접수, 이 중 61건을 조치 완료했다.
 
한편, 박주봉 중기 옴브즈만은 기업 운영자금 융통을 위해 담보제공이 필요한 일반 금융권이 아닌 신용보증기금에서 대출을 받고 싶으나, 신보의 보증서가 신규업체 위주로 발급되고 있어, 기존 업체도 보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해달라는 건의사항에 대하여 “관계기관과 협의하여 최대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보겠다”고 답변했다.

 

또한, 박주봉 옴브즈만은 “민.관이 혼연일체가 되어 이번 코로나19 위기를 조속히 극복하자”고 당부하였고, 김윤식 세관장도“기업의 어려움이 곧 우리의 어려움이라면서 중기부 등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본부세관,중소벤처기업부,중기 옴브즈만,긴급통관지원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