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서특단, 연평도 인근해역 조타기 고장 선박 구조
기사입력: 2020/02/24 [14:51]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 옹진군 연평도 인근해역에서 조업 후 입항 중 이던 우리어선 A호(9.77톤, 안강망, 승선원 6명)에서 조타기 고장이 발생해 서특단 특수진압대 요원들이 구조작업을 펼쳤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서해5도특별경비단(이하 서특단)에 따르면, 지난 23일 15오후 3시께 연평어장에서 조업 후 입항 중 이던 A호는 방파제 부근에서 조타기가 고장난 사실을 확인해, 해경에 구조를 요청했다.

 

이에, 서특단 연평진압대는 신고접수 즉시 출동하여, A호의 상태를 확인한 결과 스크류 고정장치가 파손된 사실을 확인했고, A호가 자력으로 항해하는 것은 불가할 것으로 판단하여, 연평진압대 고속보트를 이용하여 연평항까지 안전하게 예인했으며, 인명피해는 없었다고 밝혔다.
 
서특단 관계자는 “조수간만의 차가 심하고 조류가 빠른 서해바다 특성상, 엔진이나 추진기 고장은 자칫 큰 사고로 연결될 수 있다”며, “어업인들이 통신기 등 상시 연락체계를 갖추고 있어야 발빠르게 구조세력이 투입될 수 있다” 며 당부했다.
 
한편, 서특단 특수진압대는 연평도와 대청도에 상주하며 불법외국어선 단속뿐만 아니라, 해양사고 예방 및 구조작업에 대해서도 힘쓰고 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서해5도특별경비단,서특단 특수진압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