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중구, 코로나19로 위축 지역경제 살리기 대책 수립
5개 팀 지역경제안정 대책반 구성, 지역경제 상황 맞는 구체적 대응방안 마련 고심
기사입력: 2020/02/18 [14:16]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중구는 코로나19(COVID-19) 확산 여파로 지역경제가 위축됨에 따라 지역경제 피해 최소화 및 활성화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선제적 대응에 나선다.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대외활동을 꺼리면서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각종 행사가 최소화되거나 간소화되어 음식.숙박.관광 등 관련 업계의 어려움으로 있다.

 

중구도 차이나타운의 대표음식점이 휴업을 고민할 정도로 실질적인 피해가 드러남에 따라 달라진 지역경제 상황에 맞는 구체적인 대응방안을 마련해 시행하기로 했다.

 

중구는 먼저 일자리경제과장을 반장으로 5개 팀(총괄대응, 전통시장지원, 소상공인지원, 상점가지원, 물가안정관리)으로 편성된 지역경제안정 대책반을 꾸렸다.

 

대책반은 5대 분야(예방활동, 금융.세제 지원, 행사.축제, 관광.교통, 언론홍보.의견수렴)의 주요시책을 중심으로 지역경제 살리기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중구는 전통시장(3개소), 상점가(8개소) 등 소상공인 피해현황 접수창구를 운영해 사례분석을 통한 맞춤형 지원방안 강구 및 인천시에 대책 마련 등을 건의할 계획이며,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신속히 대응책을 마련할 방침이다.
   
또한, 소상공인 융자 지원(특례보증) 사업 출연금을 기존 6억에서 11억으로 확대 편성하고, 신청 자격 신용등급을 당초 1~4등급에서 1~6등급으로 완화하여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 정상화를 돕는다.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자가 격리되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구민에게는 긴급복지급여를 지원(4인 가구 기준 월 123만원의 생계비)한다.

 

이외에도 구는 직.간접적인 피해를 입은 업체를 대상으로 지방세 납부기한을 연장하거나 징수 유예, 세무조사 유예 및 지방세를 감면하는 등 세제 지원도 추진하기로 했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중구의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각종 지원대책 마련에 모두의 지혜가 필요하다”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 어디든지 구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지역경제 활력과 안정망을 더욱 공고히 하는데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중구,홍인성 중구청장, 지역경제 살리기 대책,코로나19(COVID-19) ,긴급복지급여,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