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인천신용보증재단, 올해 무방문 기한연장 5,400여개 업체 지원계획
기사입력: 2020/02/04 [14:07]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와 인천신용보증재단이 설립한 소상공인 디딤돌센터에서는 2020년 무방문.무서류 기한연장(이하 무방문 기한연장)서비스를 전년대비 45% 증가한 5,400여개 업체에 지원할 계획이다.

 

1년 만기 보증서 대출의 경우 기한연장은 대표자가 직접 재단 영업점을 방문해 다수의 서류작성 및 심사과정을 거쳐야했다.

 

이에 소상공인 디딤돌센터는 생업으로 바쁜 소상공인의 현실을 고려하여, 기한연장의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2019년부터 무방문 기한연장제도를 도입하게 됐다.

 

무방문 기한연장제도는 채무잔액이 5,000만원 이하인 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시행중에 있으며, 2019년 한 해 동안 3,700여개의 업체가 이 제도를 이용했다.

 

이 중 780개 업체를 대상으로 만족도조사 실시결과, 98.3%가 무방문 기한연장이 편리하다고 응답했으며 기존 절차 대비 절약되는 시간은 5시간 이상이 39.1%, 3시간 이상이 41.6%로 나타나는 등 무방문 기한연장제도가 생업에 바쁜 소상공인에게 시간 및 비용절감 차원에서 실질적인 기여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현실을 반영해 인천신용보증재단(이사장 조현석)에서는 “무방문 기한연장제도와 같은 소상공인의 편의성 제고를 위한 제도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서민경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인천신용보증재단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 인천신용보증재단,소상공인 디딤돌센터,무방문 기한연장제도,무방문 기한연장 서비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