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부천시, 건강 체력 운동교실 및 요실금 한방 예방관리사업 참여자 모집
기사입력: 2020/01/14 [13:04]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문광수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문광수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문광수 기자) 부천시보건소가 지역주민의 신체활동 실천율 증가 및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 체력 운동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부천시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하 30명이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단, 프로그램을 끝까지 이수하려는 의지가 있어야 하며 모집기간은 1월 31일까지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은 2월 3일부터 4월 29일까지 매주 월, 수 오전 10시~11시에 진행된다.

 

참여자는 3개월간 건강검사, 운동처방, 운동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분야별 전문 인력에게 개인별 진단·평가와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게 된다.
 
프로그램 관련 궁금한 사항은 부천시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     © 문광수 기자

또한, 부천오정보건소가‘요실금 한방 예방관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60대 이상 여성에게 발병률이 높은 요실금을 한의학적으로 접근해 상황을 호전하고 예방 관리하는 사업으로 올해 새롭게 추진한다.

 

요실금 한방 예방관리사업은 부천시에 거주하고 60세 이상 여성이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사업 기간은 오는 2월부터 11월까지(연 3회/30명)이며, 매주 수요일 오정보건소 한방진료실에서 진행되며 한의학 전문의가 침 시술 및 투약과 예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부천시 김계동 오정보건소장은 “수면과 외출 등 불편했던 일상이 자유로워지면서 노년의 삶의 질이 한층 나아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오정보건소 한방진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천시,부천시보건소,부천오정보건소, 건강 체력 운동교실,요실금 한방 예방관리사업,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