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사람
더불어민주당 동두천,연천 남병근 예비후보 21대 국회의원 출마 기자회견
기사입력: 2020/01/07 [14:52]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문광수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문광수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문광수기자) 더불어 민주당 동두천,연천 남병근 예비후보가 7일, 제21대 국회의원  출마 기자회견을 가지고 일꾼 선수교체 반드시 해내겠다고 다짐했다.  

 

남병근 예비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오늘날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이 되기까지 아주 특별한 배경이 있었다.바로 동두천과 연천의 지난 70년간 희생이 있었고 도시의 42%를 주한미군에게 공여한 동두천 시와 북한과 접한 DMZ가 있고 지역의 95%가 군사보호구역인 연천군의 희생으로 포천에 비하면 악취와 미세먼지로 대기 질은 최악이고 제대로 된 일자리가 없어 매일 새벽부터 양주와 포천으로 출근하는 시민이 많은 게 현실이다”고 밝히며 동두천 연천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내 고향 큰 일꾼 남병근으로 선수교체 해 달라고 호소했으며 아울러, 여섯가지 비젼를 제시했다.

 

 첫째, 반환 미군공여지에 평화혁신도시를 건설.

 

전 도시의 42%를 차지하는 미군 공여지에 1만 명 이상 주둔하던 미군이 떠나고 지금은 2,300여명만 남았고. 여의도 5배 크기의 세계 최대 미군 기지를 평택에 건설하면서 한강이북의 미군 기지를 모두 반환하기로 하였으나 210포병여단이 잔류하고 있는 캠프 케이시와 캠프 호비는 아직 기약이 없다.미군기지 반환을 위해서는 동두천 시민의 단결과 정부의 의지가 중요.

 

둘째는 GTX-C노선을 현 덕정 역에서 동두천역으로 연장.

 

남북교류가 활성화되면 서울역에서 연천을 거쳐 금강산과 원산으로 이어지는 교통이 고려되어야 하고. 현행 금강산으로 가는 교통로는 고성을 거쳐 가는데 연천을 통과하여 금강산으로 가는 철도는 1시간 30분 이내에 갈 수 있어 각광받는 금강산 관광 코스가 될 것.

    

셋째 대기 질과 신천 고수부지 개발로 시민의 정주환경을 개선.

 

고질적인 악취와 미세먼지 등 대기 질 개선을 추진하여 인간적 삶이 보장되는 동두천시를 만들고. 환경관리공단 및 국내 유수의 대학 연구진과 협의하여 악취와 미세먼지 발생의 원인파악과 대책수립을 위한 용역을 시행하여 대기 질을 개선.

 

동두천 시내를 끼고 흐르는 신천은 강폭이 넓은 하천으로 고수부지를 잘 개발하면 시민들의 휴식과 운동 공간으로 매우 유용할 것.

 

환경관리공단과 협력해 철저한 수질오염 원인을 파악해 대책을 수립하는 한편, 고수부지 정관을 개선해 시민들이 찾는 휴식과 운동 공간으로 만들겠다.

    

넷째, 연천군 한탄강과 임진강에 생태.환경.역사 관광벨트를 조성.

 

임진강과 한탄강은 북한에서 발원하여 연천에서 합류한 뒤 서해로 빠져 나가는데 퇴적암 지대에서 형성된 국내 대부분의 다른 강과 달리 용암이 식어 굳어진 현무암 지대에 형성되어 있다.

 

용암베게와 주상절리는 용암지대의 대표적 특성으로 희귀한 풍경을 제공한다.

 

이러한 천혜의 자연환경에 천연기념물인 두루미가 먹이활동을 하는 도래지가 곳곳에 펼쳐져 있는 생태자원 또한 풍부한 곳이기도 하다.

 

다섯째, 남북교류와 관광자원 활성화를 위해 서울-연천 간 남북 3축 고속도로를 건설.

 

3번 국도와 나란하게 서울외곽 순환고속도로(파주)에서 연천군(왕징면)을 잇는 고속도로를 건설해 연천군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관광객 유치와 물류 이동을 원활하게 하겠다.

 

여섯째, 문재인 대통령께서 유엔에서 비무장지대를 세계평화지대로 만들어 남.북에 주재 중인 유엔기구와 평화, 생태, 문화와 관련한 기구 등을 이전해 상호간 신뢰구축 활동의 중심지로 만들자는 공식제안을 실천하도록 하겠다 등이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민주당,동두천.연천,남병근예비후보,21대 국회의원선거, 관련기사목록
1/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