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접경지역 시장군수협의회, 국방개혁 중단 공동성명 발표 및 금강산 관광 재개 촉구 결의
기사입력: 2019/12/16 [14:36]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 옹진군은 16일 강원도 양구군 자연생태공원 목재체험관에서 10개 시.군 중 9개 시.군 단체장 또는 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접경지역 시장.군수협의회(이하 협의회) 2019년 하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이날 공동성명을 통해 접경지역의 일방적 희생만을 강요하는 국방개혁을 즉각 중단하라는 내용의 ‘국방개혁 대응 협의회 공동성명서’를 채택하고, 국무총리실 산하에 가칭 ‘접경지역 지원단’ 조직 신설과 인천국제공항~옹진~강화~고성을 횡단하는 동서평화고속화도로건설 등을 촉구했다.

 

또, UN제재와 관계없이 우리나라 독자제재 차원에서 시행된 금강산관광 재개 촉구를 결의했다.

 

이와함께 접경지역 시.군, 민.관.군 상생발전 방안 제안을 통해 지역별 ‘민.군.관 상생발전협의회’구성.운영 등 총 15건의 상정 안건을 처리했다.

 

이밖에 국방부 군적폐청산위원회의 ‘군장병 외출.외박구역 제한 폐지’ 발표에 따라 접경지역의 숙박업.음식점 등 경제구조가 무너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협의회가 지난 2108년 5월부터 2019년 11월까지 (재)강원연구원에 연구용역을 준 접경지역 경제.사회.문화구조 분석용역 최종 보고회 자료를 토대로 국방부 등 중앙부처에 국방개혁 2.0 개선 방안으로 건의하기로 했다.

 

한편, 협의회는 2020년 상반기 정기회의를 총선전에 김포시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옹진군,‘접경지역 시장.군수협의회(이하 협의회),국방개혁2.0,동서평화고속화도로건설,국방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