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부평구 부평5동, 한국마사회와 함께 마을 만들기 워크숍 및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기사입력: 2019/12/12 [13:26]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부평구 부평5동 주민자치회는 최근 한국마사회 인천부평지사와 함께 ‘주민이 주인이 되는 마을 만들기’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부평5동 주민들이 다함께 계획하며 실천하는 부평5동만의 마을 의제를 수립하겠다는 목표로 실시됐다.

 

부평5동은 올해 인천시 동 계획형 참여예산 시범사업과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을 위한 주민자치회 시범동으로 선정돼 주민자치 활성화 워크숍을 비롯한 인큐베이팅 교육을 추진해왔다.

 

부평5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9월 25일 발대식을 통해 공식 출범한 이후 기존 동 자문기구인 주민자치위원회의 역할을 넘어 주민들 스스로가 마을계획을 수립하는 등 주민자치회의 꽃인 주민총회를 통해 마을 문제를 처리하는 실질적인 권한을 지닌 주민들의 대표기구로 자리 잡았다.

 

김병선 부평5동 주민자치회장은 “묵묵히 봉사하는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내년에는 모든 자생단체 회원들과 힘을 모아 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부평5동형 마을 의제와 계획을 수립할 것”이라며 “누구나 행복하고 살기 좋은 부평5동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워크숍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속적으로 후원의 손길을 건네는 한국마사회 인천부평지사에서 필요한 물품 등을 지원했다.

 

또한, 12일 부평5동 행정복지센터는 12일 한국마사회 인천부평지사와 함께 동의 어려운 이웃들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렛츠런 Angels Day’의 이름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한국마사회 인천부평지사 직원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 봉사다. 올해는 부평5동에서 5월과 7월에 이어 세 번째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대상은 노인부부가구 및 장애인부모 다자녀가정으로, 전기안전점검, 노후전기시설(전선, 콘센트)및 LED 조명 교체를 진행했다.

 

지원을 받은 한 주민은 “아이의 방이 어두워서 전등을 교체해주고 싶었는데, 이번 기회에 도움을 받게 되어 고맙다”고 감사를 전했다.

 

김한곤 한국마사회 인천부평지사장은 “점점 쌀쌀해지는 겨울, 이번 봉사를 통해 대상자분들의 집안도 밝히고 마음도 환해졌으면 좋겠다”며 “내년에도 ‘렛츠런 엔젤’들의 봉사활동은 계속될 것이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평구,부평5동 주민자치회,한국마사회 인천부평지사,마을 만들기,주거환경 개선,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