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부평구의회 마경남 의원,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지원 관련 조례안 간담회 가져..,
기사입력: 2019/11/18 [15:07]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부평구의회 마경남 의원(도시환경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지난 15일 부평구의회 도시환경위원회실에서 ‘인천광역시부평구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발의를 위한 의견수렴 간담회를 가졌다.

 

이 조례안은 화재로부터 구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의 비치권장 장소와 공공기관 등에 대한 지원에 관한 사항, 화재예방을 위한 홍보 및 교육에 대한 사항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마경남 의원은 제안설명을 통해 “화재발생 시 사망자의 대부분은 유독가스에 의한 질식사로 조사되고 있으며, 비록 기존에 소화설비가 설치되어 있더라도 화재의 양상은 예측하기 힘들다는 점을 고려할 때, 보완적 역할을 할 수 있는 방연마스크의 비치는 절실히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하며, ”화재로부터 구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화재예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본 조례안 발의를 준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홍석 부평중부종합사회복지관장, 부평소방서 정재훈 예방총괄팀장과 부평구 안전교통국장, 안전총괄과장, 여성가족과장, 보건행정과장, 그 밖에 사회복지시설 관련 부서 공무원 등이 참석해 조례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한편, 이날 논의된 조례안은 부평구의회 제233회 정례회에 안건으로 제출돼 심사될 예정이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평구의회, 마경남 의원,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지원 조례안,더불어민주당,화재대피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