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 옹진군, 식용곤충 창업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19/11/18 [15:04]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 옹진군은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미래 식량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식용 곤충 산업 활성화를 위해 영흥면 소재 숨 굼벵이 체험농장에서 무료교육을 실시했다.

 

식용 곤충은 미래 식량산업으로 각광받고 있지만 아직 소비자에게 거부감이 남아있어 식용곤충 요리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 인식 전환을 위해 추진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성인을 위한 식용 곤충 외식창업의 이해와 창업 입문에 대한 이론교육 뿐 아니라 갈색 거저리 유충을 이용한 수프, 파스타, 해산물 샐러드 등 실습교육이 진행됐다.

 

어린이를 대상으로는 식용 곤충의 이해를 돕기 위한 이론 교육 및 셰이크와 피자를 만들 수 있는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식용 곤충이 미래의 식량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이유는 식용 곤충의 영양가가 크기 때문이다.

 

100g 단위로 소고기와 비교했을 때, 식용 곤충은 소고기보다 지방의 함량이 32% 적고, 탄수화물 12%, 단백질 20%, 칼슘 35mg, 철 1.5mg이 높다.

 

또한, 소의 체중 1kg당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량은 메뚜기의 160배 정도 된다.

 

현재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등록된 식용 곤충은 메뚜기, 누에번데기, 갈색 거저리 유충 등 총 7종이 허용돼 있다.

 

옹진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이 식용 곤충산업 활성화 및 농가의 새로운 소득원창출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식용 곤충산업의 대중화와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옹진군,식용 곤충산업, 식용곤충 창업아카데미 프로그램,숨 굼벵이 체험농장,미래 식량산업,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