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시, 귀농.귀촌 농촌 지역정착 지원 및 6차산업 기획판촉전 개최
기사입력: 2019/11/14 [11:54]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는 지역의 귀농귀촌 현장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이들이 안정적으로 농촌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민․관 거버넌스형 정책협의체를 구성해 지원한다. 

 

현재 인천시에서는 안정적인 귀농귀촌 정착 지원을 위해 귀농귀촌 영농정책 전문교육 실시,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등 귀농귀촌에 필요한 상담업무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인천시(강화․옹진군)는 도시민들의 귀농귀촌 인구의 유입을 위해 귀농귀촌 담당공무원 워크숍 및 박람회에 참가해 다른 지역 관계자들과 귀농귀촌 업무정보의 공유와 안내 부스를 설치 인천으로의 귀농귀촌 상담 및 홍보를 하고 있다.

 

인천시는 이번 귀농귀촌 민.관 거버넌스형 정책협의회 구성을 계기로 인천만이 가지고 있는 지역의 특성(島嶼와 農村의 自然景觀)에 맞는 정책수립과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보를 공유하여 귀농.귀촌에 대한 실질적인 문제점을 파악하고 규제개선으로 지원의 폭을 넓혀 귀농귀촌 인들의 애로사항까지 세심한 관리점검을 통해 안정적으로 삶의 터전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정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태호 농축산유통과장은 “우리시 귀농.귀촌 정책협의회가 투명하고 공정하게 운영 되어야 한다.”며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많은 도시민들이 인천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여 영농활동을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빛을 비추는 등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인천시는 지난 10월 청라지역에 인천6차산업 제품을 홍보, 판매하는 안테나숍 3호점을 개점한데 이어 14일에는 송도 미추홀타워 뷰티융합센터(1층)내에 인천6차산업 인증 경영체에서 생산한 제품을 전시.홍보하는 상설전시관을 개소하고 미추홀타워 로비에서는 “미니안테나숍 기획전” 행사를 개최했다.

 

인천6차산업 인증 경영체에서 생산한 우수한 제품을 상시 전시하는 상설전시관을 송도에 마련해 인근지역에 거주하는 도시민에게 인천6차산업 제품을 알림으로 이미지 제고와 판로 개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인천시의 경우 약쑥, 강화섬쌀, 고구마, 순무 등 지역을 대표할 만한 지역특산물을 생산하고 있고, 현재 25개 농촌융복합산업(6차산업) 인증 경영체에서 이들 농산물을 가공해 부가가치를 높이고 농가의 소득증대와 일자리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 15일에는 미추홀타워 1층 로비 및 지상광장에서 인천6차산업 인증 사업자가 생산한 제품과 향토 우수제품을 전시.판매하는 ‘2019 인천 식스팜 판촉전’ 행사를 개최해 도시민 소비자에게 인천6차산업 제품 및 향토 우수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사업자에게는 판로 및 홍보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2019 인천 식스팜 판촉전’ 행사는 인천6차산업 인증 사업자와 향토제품 생산업체가 우수제품을 생산하더라도 판매기반이 마련되지 않은 경우 사업 활성화에 애로를 겪는 경우가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6차산업 인증 경영체, 향토제품 생산업체 등 40여개 업체에서 생산한 전통식품류, 생활건강식품류, 로컬푸드류 등을 전시, 판매하게 되며 부대행사로 김장 담그기 체험 행사를 열고 이를 통해 마련한 김치는 연수구 일원의 불우이웃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태호 농축산유통과장은 “인천6차산업 제품 및 향토 우수제품에 대한 기획판촉전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소비시장에 인천 농식품의 우수제품을 널리 알리겠다”며 “6차산업 및 향토제품 사업자에게 판로 및 홍보의 기회를 제공함으로 인천6차산업과 향토제품 산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 귀농.귀촌, 영농정책,귀농귀촌 민.관 거버넌스형 정책협의회,6차산업, 미니안테나숍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