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경인지방통계청,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 획득
기사입력: 2019/11/04 [13:48]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경인지방통계청은 지난 10월 31일 열린 ‘제6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 시상식에서 중앙행정기관으로는 유일하게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을 받았다.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직장 내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독서친화 우수 실천 직장을 시상 및 인증하는 제도다.

 

매년 신규인증 및 재인증을 통해 우수직장을 선정하는데, 올해는 총 103개 기관이 인증을 받았으며, 중앙행정기관으로는 유일하게 경인지방통계청이 인증받게 됐다.

 

경인지방통계청(경기도 과천시)은 전 직원 대상 독서실태조사를 토대로 독서경영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왔다.

 

본부와 7개 사무소가 참여하는 독서동호회 커뮤니티 활동, 사무소 작은도서관 운영, 독서문화정보 공유, 기관장과 부서장의 책선물, 독서융복합특강 및 나라셈도서관(강남구 논현동)을 통한 지역주민 대상 독서문화 온.오프라인 서비스 등이다.

 

손영태 경인지방통계청장은 “독서경영을 통해 개인과 조직, 지역사회의 창의력이 고양되고, 소통과 치유로 성숙해가고 있다.”며  “지속적인 독서경영 추진으로 변화와 혁신을 창조하고 지성과 문화를 공유하는 젊은 경인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인지방통계청,독서경영 우수 직장, 문화체육관광부,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독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