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부천시,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 ‘우수상' 수상
판타지아 부천, 부천핸썹 등 상징디자인으로 도시이미지 향상
기사입력: 2019/10/16 [15:20]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승스인천 박상도 기자) 부천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에서 지자체 상징디자인(심벌마크, 브랜드, 캐릭터 등)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은 우리나라 공공디자인의 바람직한 기준을 제시하는 모범사례를 선정하는 공모전으로, 올해 12회를 맞았으며 시상식은 오는 25일 문화역서울284 RTO(舊 서울역사)에서 열린다.

 

부천시는 1989년 지자체 최초로 CI(이미지통합) 개발을 시작으로, 2008년 도시브랜드 ‘판타지아 부천’을 개발했으며 2014년에는 소셜미디어 캐릭터 ‘부천핸썹’을 개발했다.

 

도시브랜드 ‘판타지아 부천’은 시 주요 진입 관문과 공공시설물에 적용되어 도시이미지를 통일성 있게 전달하며, 소셜미디어 캐릭터 ‘부천핸썹’은 역동적이고 귀여운 이미지로 시민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끌고 있다.

 

이봉수 건축관리과장은 “지자체 최초로 이미지 통합전략을 적용한 부천시가 상징디자인의 모범 사례가 되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상징물의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지속적인 리뉴얼을 통해 매력적인 도시이미지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천시,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판타지아 부천,지자체 상징디자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