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중부해경청, 정책성과보고 및 건의사항 청취 국민소통위원회 개최
기사입력: 2019/10/15 [15:23]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이하 중부해경청)은 15일, 한 해의 성공적 마무리와 지속적인 정책성과 창출을 위해 하반기 국민소통위원회를 개최하고 기탄없는 의견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정부혁신’의 하나로 운영되는 국민소통위원회는 해양경찰 주요정책에 대한 국민의 생각을 직접 듣기 위해 마련됐으며, 해양안전문화, 해양자원관리, 인권보호, 해양환경보호 등 4개 분야에서 중부해경청의 정책을 분석.비판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상반기 위원회에서는 수상구조사 제도, 플라스틱으로 인한 해양오염 등에 대한 문제 제기와 개선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상반기 위원회에서 제시된 의견에 대한 정책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현재까지 중부해경청의 업무실적과 소통위원들의 정책건의 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명호 위원(한국해양안전협회장)은“작은 목소리까지 세심하게 피드백(feedback, 응대) 해주어 감사하다”고 전하며 “중부해경청 소속 인천해경서 한강파출소 생존수영교육이 체계적으로 자리 잡은 만큼 앞으로 많은 노하우(knowhow)를 유관단체와 공유.확산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생존수영교육 표준화를 위한 공동의 노력을 제안했다.

 

박상융 위원(법무법인 한결, 변호사)는 “외국인 선원에 대한 처우 및 인권문제가 많이 개선됐으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는 의견 등을 피력했다.

 

구자영 중부해경청장은 “우리 고객인 국민의 목소리를 듣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천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앞으로는 소규모 비정기모임을 통해 국민의 소리를 더욱 자주 접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수렴된 의견을 제대로 집행하는 일에 더욱 집중할 것이다"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중부해경청,국민소통위원회,정부혁신,정책성과보고,해양안전문화, 해양자원관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