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
인천시교육청, 한글 미해득 학생 지원 강화..,한글돋움 컨설팅 사전 협의회 실시
기사입력: 2019/10/07 [15:32]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7일 로얄호텔에서 본청 및 교육지원청 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글돋움 컨설팅 사전 협의회’를 실시했다.

 

인천시교육청은 한글 미해득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관내 초등학교 251교에 한글교육책임제 사업을 지원했으며 이번 협의회는 해당 사업을 점검하고 컨설팅 하기 위해 준비됐다.

 

협의회에서는 발달적,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한글 해득이 어려운 학생들에게는 음운인식 기반의 한글교육이 필요하다는 데에 의견이 모아졌으며 협의된 내용이 현장에서 적용 될 수 있는 방안이 논의됐다.

 

김웅수 초등교육과장은 “교육청에서 현장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지원 후의 질 관리가 더 중요하다”며 “이번 컨설팅을 통해 여러 가지 요인으로 한글 해득이 어려웠던 학생들이 도움을 받고, 배움의 기반을 다질 수 있길 바란다”고 컨설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교육청, 한글 미해득 학생 지원,한글돋움 컨설팅 사전 협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