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서구, 환경부 소속 6개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9/09/17 [11:26]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서구는 지난 16일, 종합환경연구단지의 환경부 소속 6개 기관과 지역 환경개선 및 주민대상 환경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관은 국립환경과학원(원장 장윤석), 국립환경인재개발원(원장 이병화), 국립생물자원관(관장 배연재),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사장 서주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이다.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상호 협업체제를 구축하고 효율적인 업무 추진을 통해 지역 환경보전 및 지역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계획이다.
 
주요 협력분야는 환경보전 및 개선, 환경교육 강화를 통한 주민의식제고, 지역경제 활성화, 각 기관 보유자원 공유 및 제공, 기관별 수행업무 행정적 지원, 각종 행사 적극 참여 및 지원 등이다.

 

협약에 참여한 기관장들은 “환경관련 중요 기관이 서구에 위치해 있으나, 지역 환경 보전 및 개선에 적극적이지 못 했던 것이 사실이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환경보전과 개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이번 협약은 서구의 환경이 더 개선되고 나아질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을 마련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며, “협약기관과 함께 노력해 서구 환경개선 및 환경서비스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환경부 환경산업단지 일원에 위치해 강소특구 지정을 위해 추진 중인 에코사이언스파크도 추후 협약에 동참할 예정이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구,이재현 서구청장, 환경부,환경산업단지,국립환경과학원(원장 장윤석), 국립환경인재개발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