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중구, 생활 속 세금.법률 고민 쉽고 편리하게 해결해 준다.
납세자보호관.마을세무사.변호사가 함께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운영
기사입력: 2019/09/17 [11:18]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중구는 구민들이 생활 속 세금 및 법률 고민을 더 쉽고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납세자보호관.마을세무사.변호사가 함께 찾아가는 이동상담실을 매월 첫째주, 셋째주 수요일에 운영한다.

 

그동안 중구에서는 지방세 관련 구민들의 고충을 해결해주기 위해 ‘지방세 납세자 보호관’제도를 상시 운영해 왔으나, 영종.용유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구민들은 고 충상담을 위해 구를 방문하기엔 어려운 실정이었다.

 

이에 중구에서는 5월 첫째주 수요일 “신흥동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매월 첫째·셋째주 수요일 “신흥동, 동인천동, 영종1동, 운서동, 용유동 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납세자보호관과 마을세무사가 함께 ‘찾아가는 세무 이동 상담실’을 운영해 왔다.

 

생활속 세무 및 법률관련 고충이 있는 구민들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세무.법률 이동상담실’에서는 양도소득세.증여세.취득세.재산세 등 각종 세금과 관련한 고충과 생활 속에서 겪게 되는 법률관련 궁금증에 대해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어 경제적 취약 계층 및 사회적 약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홍인성 구청장은 “이달 변호사 채용으로 기존의 세무상담과 더불어 무료 법률상담이 동시에 이루어지게 되었다”고 밝히며, “주민들이 세금과 법률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문의은 중구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기획감사실 법무팀에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중구,홍인성 구청장, 생활 속 세금.법률,납세자보호관,마을세무사,변호사 무료 법률상담,찾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