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환기원, ‘자연이 있는 KEITI 버스정류장 쉼터’설치
청사 앞 정류장 자연친화적으로 개선,보행로 확장,시민 편의성 제고
기사입력: 2019/09/16 [11:29]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국민 중심 혁신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서울 은평구 불광동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청사 앞에 위치한 버스정류장을 개선한 ‘자연이 있는 KEITI 버스정류장 쉼터’를 새롭게 설치했다.

 

특히, 이번 버스정류장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부지를 활용해 보행자 통로를 1미터 이상 확보하여, 시민들의 통행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해당 버스정류장은 지하철역과 가까워 평소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곳이지만, 버스정류장이 위치한 보행로가 약 1.5미터 폭의 좁은 공간이기 때문에 평소 보행자 및 버스정류장 이용자 모두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버스정류장 인근의 기관 청사 부지를 제공하여, 버스정류장 전체를 청사 부지 안쪽으로 옮겨 통행로를 1미터 이상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청사 담장을 앉음벽 벤치로 조성하여 기존 대비 2배 이상의 벤치 공간을 확보하고, 버스를 기다리는 시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하는 효과도 거둘 수 있었다.

 

또한, ‘자연이 있는 KEITI 버스정류장 쉼터’는 철재 위주로 만들어진 일반 버스정류장과는 달리 벽면녹화를 적용하고 목재로 외부를 마감하여 자연친화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운영하는 인천 환경산업연구단지에 입주한 벤처기업 ‘코르크월드’가 개발한 것으로, 코르크에 나무를 식재해 자동화된 관수시스템으로 관리하게 된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이번 버스정류장 개선을 통해 시민 생활편의를 개선할 뿐 아니라 환경에 대한 시민 의식을 제고하고 다양한 환경정책을 소개하는 환경 종합 홍보공간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버스정류장 옆에는 올해 초 설치한 대형 머그컵 조형물 ‘잘가라 종이컵’도 함께 위치해 있어, 버스정류장 이용자 등 유동인구에게 자연스럽게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의미를 전달하고 다양한 정책을 소개할 수 있다는 전망이다.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새롭게 설치된 버스정류장이 환경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공기관으로서 국민 체감형 서비스를 강화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환기원,벽면녹화 기술,KEITI 버스정류장 쉼터,버스정류장 개선,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