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해경, 형사기동정 이용 민생침해 사범 단속
기사입력: 2019/09/10 [16:35]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해양경찰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오는 13일까지 민생침해사범 근절을 위해 육상 형사활동을 비롯해 형사기동정을 이용한 해상에서의 치안활동을 대폭 강화한다.

 

인천해경은 추석명절을 맞아 들뜬 사회분위기에 편승한 민생침해범죄와 해양안전 저해사범 등이 증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가용경력을 동원, 육상과 해상 합동으로 입체적인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중요단속 대상은 수산물 유통증가에 따른 불법조업 행위, 유통질서교란 수산물 원산지 거짓 표시, 불량식품 유통사범, 장기조업선 선원의 하선요구 묵살, 강제 승선 등 인권침해, 마을어장·양식장.선박 등 침입절도, 선원 구인난을 이용한 선불금 사기, 여객선 등 다중이용 선박의 이용이 많은 지역의 기소중지자 검거 등이다.

 

특히, 인천해경은 단속 기간 중 수입 수산물 유통이 집중되는 수산물 시장과, 우범선박의 출·입항이 예상되는 시간대 항포구의 취약 지역에 형사를 배치하는 한편, 해상에서는 형사기동정을 이용하여 불법조업 등 단속을 펼쳐 원산지 허위표시 등 위반사범 5건을 검거, 조모 씨(50세,여) 등 5명을 입건했다.

 

인천해양경찰서 관계자는 “국민이 안전하고 평온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해·육상에서 발생하는 민생침해 범죄에 적극적인 단속활동을 펼치겠다” 며 “소규모 생계형 범죄에 대한 실적 위주의 과잉단속은 지양할 방침으로, 13일까지 특별단속을 이어 나가겠다” 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해양경찰서,인천해경,민생침해 사범 단속,민생침해범죄,해양안전 저해사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