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시,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대폭 확대한다.
연령제한 폐지, 지원 횟수 확대(10회→17회)
기사입력: 2019/09/05 [14:09]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는 난임부부의 치료비 부담 완화를 위해 난임 시술 대상자의 연령을 폐지하고, 횟수도 최대 17회까지 지원 하는 등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을 대폭 확대한다.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사업은 자녀를 갖기 희망하는 난임부부에게 본인부담금 또는 비급여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인천시는 지난 7월부터 여성 연령 제한을 폐지하고, 지원 횟수를 체외수정시술 신선배아 7회, 동결배아 5회, 인공수정시술 5회까지 확대해 총 17회까지 보건소를 통해 난임부부 시술비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난임부부 지원과 관련해 길병원내 여성전문센터(1층)에 위치한 인천 권역 난임.우울증상담센터에서는 난임 환자, 임산부 및 산모, 양육모를 대상으로 심리상담과 정서적지지, 정신건강 고위험군에 대한 의료적 개입 지원 등 상담과 치료 서비스를 병행해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서적·심리적 문제를 완화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현애 시 여성가정국장은 “이번 시술비 지원 확대로 모든 난임부부가 난임 시술비 지원을 받아 의료비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를 원하는 가정에 행복하고 건강한 임신.출산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체외수정시술 신선배아,동결배아, 인공수정시술,여성전문센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