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경인지방통계청, 과천시 청소년 진로박람회 ‘통계체험관’ 운영
통계교육체험,통계검색체험 등 진행
기사입력: 2019/09/05 [14:01]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경인지방통계청은 지난 4일 과천시 청소년 진로박람회에서 ‘통계체험관’을 운영해 다채로운 통계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과천시 청소년 진로박람회는 과천시 주최로 매년 열려 올해 4회차 행사이며, 경인지방통계청은 2018년에 이어 2년째 참여해 청소년을 위한 통계체험관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경인지방통계청 통계체험관은 전년 박람회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부스였기에 올해는 주최측의 요청으로 부스를 두 개로 확대해, 보다 많은 청소년들에게 통계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통계체험관에서는 통계교육체험(통계퀴즈 룰렛게임, 통계직업 빙고게임, 통계지식 뿅망치게임, 초콜릿 통계체험), 통계검색체험(KOSIS, 통그라미, 통계 자화상), 통계진로상담과 통계활용포스터 전시회 등 통계를 흥미롭게 느끼고 배우는 다각적인 코너를 운영했다.

 

행사에 참여한 과천중학교 A양은 “수학시간에 배울 때와는 달리 통계가 참 재미있고 쉽게 느껴져 좋았고, 통계에 대한 진로에도 관심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손영태 경인지방통계청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통계를 친근하게 여기고 자신있게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계속 유익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인지방통계청,과천시 청소년 진로박람회,통계체험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