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인천본부세관, ‘추석 수출입 특별 지원대책’시행
24시간 상시 통관지원 및 관세환급금 당일지급 기업 지원
기사입력: 2019/08/27 [13:33]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본부세관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인천지역 수출입기업 지원을 위해  26일부터 9월 14일까지 3주간 ‘추석명절 수출입 특별지원’대책을 시행한다.

 

이번 대책에는 수출입통관 지원을 위해 ‘24시간 상시 통관체제’를 유지하고, 관세 환급금을 신속 지급go 중소기업의 자금부담을 완화하는 등 지원방안을 담고 있다.

 

먼저 명절기간 동안 특별통관지원팀을 편성.투입해 신선도 유지가 필요한 식품.농축수산물을 신속 통관하고, 수출물품 적기 선적을 위해 연휴기간에도 선적 승인 처리하는 등 수출입 통관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한다.

 

또한, 기업의 자금수요가 많은 추석명절을 대비해 8월 29일부터 9월11일까지 관세환급 특별지원팀을 편성하고, 근무시간도 오후 6시에서 오후 8시까지 2시간 연장하기로 했다.

 

지원기간 중에는 관세 환급금을 당일 지급하고, 당일 지급이 곤란할 경우에는 다음날 오전 중 환급금이 신속히 지급되도록 할 계획이다.

 

일시적인 자금경색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 제조업체의 납세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18년 납세액의 50% 범위 내에서 최대 1년까지 ’無담보 납기연장‘ 또는 ’분할납부‘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세관 환급지원팀은 “은행이 마감되면 환급이 어려우므로, 환급신청업체는 연휴가 시작되기 전일인 9월 11일은 은행마감 시간인 오후 4시 이전에 환급 신청을 서둘러 달라”며 주의를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세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인천세관 심사정보1과로 문의하면 된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본부세관,인천세관,수출입 특별 지원,수출입통관 지원,관세 환급금,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