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인천세관,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 공인증서 수여
㈜렉스국제운송 등 4개 업체, AEO 재공인 획득
기사입력: 2019/07/25 [15:15]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본부세관은 25일 ‘관세청 AEO 심의위원회’ 심의를 통과해 재공인된 4개 업체에 대해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 공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는 ㈜렉스국제운송, ㈜디에이치엘코리아, 케이비관세사무소 및 ㈜에이씨티앤코아물류 등 4개 업체가 법규준수도, 내부통제시스템 및 안전관리 기준 등에 대한 종합심사를 거쳐 AEO 재공인을 받는데 따른 것이다.

 

이날 수여식에서 이찬기 세관장은 “어렵게 획득한 재공인인 만큼 AEO 업체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유지.관리하는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고,“AEO 업체에는 기업상담전문관(AM)을 지정해 통관에 어려움이 있는 공인업체에게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내수기업의 수출전환.통관애로 해소.기업특화산업 지원 등 다양한 수출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AEO제도는 미 9.11테러 이후 무역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세계관세기구(WCO : World Customs Organization)를 중심으로 국제사회가 채택한 표준으로서 AEO 공인은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필수자격요건이 되어가는 추세이다.

 

인천세관은 “신규공인을 위한 AEO 공인획득 지원, AEO 공인 이후 재공인을 위한 사후관리 및 현장컨설팅을 통해 AEO 공인의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본부세관,인천세관,관세청,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제도,세계관세기구(WCO),AEO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