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aT, 베트남에서 UCC 회원사와 함께 봉사활동 펼쳐..,
기사입력: 2019/07/23 [15:01]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베트남 하노이 및 하이퐁 라이쑤언 마을에서 노사가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라이쑤언 마을은 많은 베트남 여성들이 한국을 제 2의 고향으로 삼은 대표적인 지역이다.

 

이번 봉사활동에서 KT, 분당서울대병원, 한국남동발전 등 기업 간 노사공동 나눔협의체(UCC) 회원사들이 다문화가정의 현지 가족들 약 500여명을 대상으로 화상 상봉, 의료봉사, 한국문화체험 등의 봉사를 함께 했다.

 

aT는 김밥말기 체험과 김스낵, 맛밤, 포도, 사과, 쌀음료 등 한국 농식품 체험활동을 담당해 라이쑤언 마을 사람들에게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하이퐁 인근 마을에서 온 레 티 따이씨는 “한국음식을 잘 몰랐으나 이번 행사를 통해 맛보니 정말 맛있고 입에 잘 맞았다. 특히 김밥과 맛밤이 맛있었다”며, “이번 행사로 인해 한국에 대한 이미지가 더 좋아졌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aT 서권재 노조위원장은 “베트남 사람들의 한국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더욱 깊어지고 있다는 것을 느꼈으며, 이 봉사활동이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UCC 회원사, KT, 분당서울대병원, 한국남동발전,노사공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