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중구, 영종국제도시의 사라져 가는 역사와 문화 보존..,영종역사관 유물 공개구입 추진
기사입력: 2019/07/22 [14:02]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중구는 영종국제도시의 사라져 가는 역사와 문화를 보존하고 수집하기 위한 2019년도 영종역사관 유물 공개구입을 진행한다.

 

구입대상은 영종국제도시 지역 관련 문서.서적, 농업.어업.염업 등 생업 자료, 민속자료, 사진 자료 등 영종.용유 지역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변천사를 보여줄 수 있는 유물이다.

 

유물 매매는 개인소장자, 문화재 매매업자, 법인 또는 단체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도굴품, 장물, 위조품 등의 불법적인 자료는 구입 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9일까지이며, 중구청 및 영종역사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 접수 및 우편 접수, 방문 접수를 하면 되고, 접수된 유물은 유물평가위원회의 심의.평가를 거쳐 구입여부가 결정된다.

 

영종역사관은 수집한 유물을 활용하여 다양한 전시와 학술 연구를 시행하고 이와 연계한 교육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영종역사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중구청 영종지원과 영종역사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중구, 영종국제도시,영종역사관 유물 공개구입,유물평가위원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