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인천시, 전년도대비 주요 시설물 지반침하 큰 변화 없다.
주요 시설물 48개점 지반 안정성 진단 정밀측량 완료
기사입력: 2019/07/22 [13:44]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가 최첨단 측량 장비를 활용해 주요 시설물의 지반 안정성 진단 정밀측량을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18일까지 실시했다.

 

2018년부터 실시한 이번 측량은 자체 인력을 활용한 비예산사업으로 최근 국내에서 발생한 지진피해와 이로 인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짐에 따른 것으로 관내 매립지와 주요 시설물을 시 자체 보유한 GNSS 위성측량장비로 관측했다.

 

지반침하량.건물기울임 등에 대한 변위량을 비교.분석함으로서 위험에 대한 사전대비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실시됐다.

 

관측대상은 해안매립지역 시설물 22개와 일반시설물 26개를 합한 48개점을 표본으로 실시했고, 이번 정밀측량결과를 전년도와 비교한 결과 지반침하 변위량은 크게 달라진 것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민영경 토지정보과장은 “올해 10월중 2차 측량을 계획하고 있다”며, “지반안정성 정밀측량을 통해 주요지점에 대한 변위량의 빅데이터를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재난안전부서와 협업을 통해 시민의 안전이 최우선적으로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주요 시설물 지반침하, GNSS 위성측량장비,해안매립지역 지반침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