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중구, 청소년수련관 건립 본격 추진..,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
청소년수련관 설계공모 심사 통해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설계(안) 선정
기사입력: 2019/07/11 [15:14]  최종편집: ⓒ ebreaknews.com
박상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중구는 청소년들이 건전한 여가활동을 할 수 있고, 지역 불균형을 해소할 문화복지시설로 청소년수련관 건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를 위해 중구는 ‘중구 청소년 수련관’ 건립을 위한 기본 및 실시설계를 착수했다.

 

국비, 시비를 포함해 129억 원을 확보한 중구는 올해 1월부터 설계공모 공고를 내고 지난 6월 19일 설계공모 심사위원회를 통해  ’우림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대표 김태원)‘의 설계안을 확정했으며, 2021년 공사 준공을 목표로 사업추진을 한다.

 

중구 청소년수련관은 영종국제도시 내 씨사이드파크에 연면적 42,000㎡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문화 활동을 위한 공연장, 특성화 수련 활동장과 체육활동을 위한 실내체육관, 실외 풋살장이 있으며 청소년 상담실과 동아리 활동실 등을 배치해 중구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의 장으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홍인성 구청장은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만들어 갈 수 있는 공간인 청소년 수련관을 만들어 중구 청소년들에게는 여가공간을 제공하고, 타 지역 청소년들도 끌어들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ebrea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중구, 홍인성 구청장,중구청소년수련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